2016년 11월 4일 금요일

중간리뷰

  공부한 모든 내용을 이곳에 다 적지는 않았지만 나는 지금도 수학공부를 짬내서 하고 있다. 현재 공부 하고 있는 내용은 Number Theory이며 합동(Congruence)에 대해서 공부를 하는 중이다. 이 모든 내용을 적지 못하는 것은 나의 게으름이며, 나의 부족함이다. 하지만 이렇게 부족한 나도 계속 배우려 하고 있는 점을 여러분들을 기억해주기 바란다. 당신들도 공부를 놓지 않기를 바란다.
  사실 요즘 NodeJS를 깨작깨작 가지고 노는 중이다. 자바와 다르게 아직 서툴러서 어떤 생각을 해도 제대로 글이(코딩이) 써지질 않는다. 하지만 역시 자바로 코딩하나 자바스크립트로 코딩을 하나 내가 무엇인가를 구현하려 할 때, 그 방식은 똑같다. 그저 문법만 다를 뿐. 그 근본을 바꾸려면 역시 기본을 바꿔야 하고 틀을 바꿔야 한다고 믿는다.

  사실 수학 공부가 정말 쓸모 없다고 생각이 들기도 하나, 내가 입사하면서 느꼈던 수치를 생각하면서 나는 오늘도 공부를 하려 한다. 항상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예 손을 놓을 수는 없기에 일주일에 한시간이라도 절대 놓지는 않을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